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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부터 Level 3 자율주행차를 앞두고 있다. Level 2까지는 AIDAS 주체가 운전자에게 있지만 Level3부터는 운전 주체가 차량이된다. 따라서 두뇌 역할을하는 AI반도체가 중요할 수 밖에없다.
차량용 반도체는 결국 파운드리
반도체의 신 짐켈러가 있는 캐나다 TENSTORRENT회사와 이번에 LG전자가 협약을 했고, 삼성과 현대도 투자를 하고 있는중이다.
AI반도체도, 모바일AP도, 자율주행차도 결국은 파운드리가 수혜.
차량용 반도체는 현재 모바일AP처럼 수량이 많지 않아서 파운드리 시장에서 당장은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다.
수혜를 보는 차량용 반도체 삼성파운드리 공급망
차량용 반도체 삼성파운드리 공급망이 수혜를 본다. 예를 들어;
팹리스: 텔레칩스
IP압축한 연산: 칩스앤미디어
웨이퍼테스트: 두산테스나
소켓: 리노공업, TSE, TFE
위 기업들은 이미 벨류에이션이 좀 오른상태라서 변동성에 따라 모멘텀으로 접근하는게 좋을듯하다.
오히려 혜성디에스나 대덕같은 기판회사들이 요새 조정을 씨게받아서 오히려 매력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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